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창원특례시, 제3대 총괄건축가에 경상국립대 고성룡 명예교수 위촉

등록일 :
2025-03-20 16:30:10
작성자 :
건축경관과(055-225-4372)
조회수 :
81

창원특례시, 제3대 총괄건축가에 경상국립대 고성룡 명예교수 위촉

창원특례시, 제3대 총괄건축가에 경상국립대 고성룡 명예교수 위촉

도시디자인 관리체계 강화 및 공간환경 개선 기대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20일 제3대 총괄건축가로 경상국립대학교 건축학과 고성룡 명예교수를 위촉했다.

총괄건축가는 창원시의 건축·도시디자인 정책 수립과 의사결정 과정에 자문하며, 공간환경 개선 사업의 기획 및 자문 등 도시 전반의 공간환경 조성을 총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에 위촉된 고성룡 총괄건축가는 고려대학교 건축공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에서 건축학 석사 및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85년부터 경상국립대학교 건축학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 실사단장, 경남건축가회 회장, 경상남도 공공건축가 등을 역임해 건축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창원시는 건축 및 도시 관련 사업의 효율적 추진과 공공기관 디자인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제3기 공공건축가’ 25명을 위촉해 운영 중이다. 교수 와 건축가 등으로 구성된 공공건축가들은 도시, 건축, 조경, 공간환경 디자인 관련 자문을 수행하며 공공건축물의 설계와 기획에 참여해 창원의 도시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고성룡 총괄건축가는 창원시의 종합적인 도시디자인 관리체계를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주실 것으로 기대한다”며, “총괄건축가, 공공건축가들과 협력해 창원시의 역사와 문화를 반영한 특색 있는 건축·도시 공간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있음
<사진설명> 왼쪽부터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고성룡 총괄건축가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