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보도자료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봄철 맞아 연이은 산불 대비 태세 점검 나서

등록일 :
2025-03-31 17:23:55
작성자 :
자치행정과(055-225-2732)
조회수 :
116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상춘객 맞아 연이은 산불 대비 태세 점검 나서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상춘객 맞아 연이은 산불 대비 태세 점검 나서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봄철 맞아 연이은 산불 대비 태세 점검 나서
29일 천주산, 30일 청량산에 이어 무학산 점검 및 산불 예방 활동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31일 최근 잇따른 대형 산불과 계속되는 건조주의보 및 강풍으로 산불 위험이 커짐에 따라 무학산을 찾아 산불 대비 태세를 점검하고, 연이은 산불 예방 활동으로 노고가 많은 산불감시원과 산불예방진화대원을 격려했다.

이날 홍 시장은 마산 서원곡을 방문해 산불감시원 배치와 초동 진화 대응 체계 현황을 관계자로부터 보고받았다.

이어 홍 시장은 관계자에게 산불 재난 국가 위기 경보 ‘심각’ 단계가 이어짐에 따라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강조하고, 입산자의 부주의로 인한 화재 예방과 영농 부산물 및 불법 소각 행위 등에 대한 단속 강화를 지시했다. 또한 산불 예방에 힘쓰고 있는 산불감시원과 진화대원을 격려하며 개인 건강 관리와 안전사고에 대한 당부를 건네기도 했다.

홍남표 시장은 “청명·한식을 앞두고 입산객이 증가하는 만큼 등산로 인근 관리를 철저히 하고 불법 소각 단속을 강화해 산불 예방에 총력을 다하겠다”며, “작은 실수가 대형산불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시민 여러분께서도 산림 내 소각 행위를 자제하고, 산불 예방에 적극 동참하여 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창원특례시는 지난 주말 동안 천주산과 청량산을 찾아 산불 대응 태세를 긴급 점검하고 예방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또 초경량비행장치 감시단을 운용해 산림 연접 지역 감시를 확대하고 주요 등산로 부분 통제 방안 검토 등 다각적인 산불 예방 활동을 펼치고 있다.

♣ 사진있음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