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창원시·한전·에너지공단 온실가스 감축 실천 업무협약

등록일 :
2024-04-11 13:52:51
작성자 :
기후대기과(055-225-3474)
조회수 :
25

창원시·한전·에너지공단 온실가스 감축 실천 업무협약

창원시·한전·에너지공단 온실가스 감축 실천 업무협약

창원시·한전·에너지공단 온실가스 감축 실천 업무협약
시민주도 에너지절약 활성화 ‘아낌e 경진대회 시즌2’ 공동추진
마을, 상가·전통상가, 복지시설로 참여 확대… 탄소중립 실천 동참 분위기 확산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4월 11일, 한국전력 경남본부(본부장 김제동), 한국에너지공단 경남지역본부(본부장 배상석)와 생활 속 시민주도 에너지절약 실천 활성화와 ‘아낌e 경진대회 시즌2’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한 주요 협약 내용은 △'아낌e 경진대회 시즌 2' 사업 공동추진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정보의 교류와 상호 협력 △탄소중립 실천과 홍보 협력을 통한 시민운동 실천 확산 협력 등이 있으며, 각 기관은 생활 속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시민주도 탄소중립 실천 활성화에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추진하는 ‘아낌e 경진대회 시즌2’는 시민이 주도하는 온실가스 감축 실천사업으로 지난해 마을 대상으로 추진하던 것을, 올해는 마을, 상가·전통 상가, 사회복지시설 3개 분야로 확대 개편한다.

특히 시즌 2에서는 신규협력 기관인 한국에너지공단 경남본부가 경진대회 참여자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에너지절약 전문가 컨설팅을 제공해 에너지절약 실천 이행력을 높인다.

분야별 1~3위에게 각 100만 원, 60만 원 4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되고 분야별 1위는 냉방기(한전 지원) 또는 3kw 태양광 발전시설(에너지공단 지원) 부상이 별도로 지급된다. 상세 내용은 오는 5월 창원시 누리집 고시공고란에 게시될 예정이다.

조명래 제2부시장은 “지난해 아낌e 경진대회를 해보니, 마을주민들이 공동체 의식을 가지고 함께 에너지절약에 참여하는 분위기가 확산하고 실제 에너지절감 효과까지 이어졌다”며, “올해 참여 범위가 확대된 만큼 상가, 전통시장, 복지시설까지 기후실천 동참 분위기 확산이 지속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는 기업, 학교 등 모두가 동참해나갈 수 있도록 분위기 확산 노력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사진있음(왼쪽부터 김제동 한국전력공사 경남본부장 / 조명래 창원특례시 제2부시장 / 배상석 한국에너지공단 경남지역본부 본부장)...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