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창원특례시, 제20회 창원야철마라톤대회 성료

등록일 :
2024-04-14 13:40:15
작성자 :
체육진흥과(055-225-3513)
조회수 :
102

창원특례시, 제20회 창원야철마라톤대회 성료

창원특례시, 제20회 창원야철마라톤대회 성료

창원 마산로봇랜드에서 ‘스타일 런 앤 펀(Style Run & Fun!) 이색복장 마라톤 대회’ 인기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제20회 창원야철마라톤대회가 14일 경남 마산로봇랜드 일원에서 2천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일반 마라톤대회와 달리 참가자가 자신만의 개성을 담은 복장과 분장을 하고 달리는 ‘스타일 런 앤 펀(Style Run & Fun!) 이색복장 마라톤 대회’로 진행됐다.

마라톤 코스는 7km 단일 코스로, 로봇랜드 매표소 앞 주차장에서 출발해 난포 교차로를 돌아 로봇랜드 연구개발(R&D) 센터 앞에서 반환해 돌아온다. 대회 취지에 따라 기록 측정 없이 진행되었으며 코스 중간에는 게임 부스도 운영됐다.

참가자들은 영화 캐릭터 등 이색 복장을 하고 경주를 시작했다. 마라톤 행사가 종료된 후에는 이색복장 대회(코스프레 콘테스트)와 로봇랜드 공연단 등의 축하 무대도 이어져 대회의 재미를 더했다.

이외에도 얼굴에 그림 그리기(페이스 페인팅), 무료 음료 등 다양한 체험‧홍보 부스가 운영되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대회를 주관한 ‘창원야철마라톤대회조직위원회’는 의료부스 운영, 안전요원 배치 등 안전사고 방지에 심혈을 기울였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올해 처음으로 로봇랜드에서 이색 복장 마라톤 대회가 개최되었는데, 개성 넘치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관광객들이 건강도 지키며 관광도 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야철마라톤대회는 창원이 과거 삼한시대 야철지에서 기계공업의 요람으로 성장한 역사적 의미를 기념하기 위한 대회로, 올해까지 20회째 이어오며 창원시를 대표하는 마라톤 대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사진있음...
공공누리의 제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