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추산 작은도서관에 근무하고 계신 사서선생님을 칭찬드립니다.
제가 성함은 잘 모르겠습니다... 다음번에 꼭 성함을 여쭤보도록 하겠습니다. ^___^
할머니댁 찾아뵐때와 다른날에도 자주가는 도서관이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어? 이런 도서관이 이런곳에 있다니?" 너무나 신선하고 너무 감동이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작은도서관이나 일반도서관처럼 평범한 도서관이겠지.. 그래도 한번 들어가 봐야지 하고 첫 방문한 순간..사실 너무 깜짝놀랐습니다. 그래서 검색을 해보니 "그림책 특화 도서관" 이었습니다.
제가 도서관에 대해 잘 모르는 것도 있지만 이렇게 아담하고 따뜻하고 신나는 도서관이 있다니.. 갑자기 동심이 마구 솟아 올랐습니다.
어른인 제가 방문해도 이런데.. 동네 또는 근처나.. 멀리서 오는 어린이들은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도서관은 아담하지만 책구성이 일반적이지 않고 특색있는 책들이 많이 즐비합니다. 귀엽고 유니크하게 꾸며진 인테리 까지 환상입니다.
그리고 곳곳에 놓여져 있는 소품들과 창을 통해 보이는 마산 앞바다도 너무나 아름답습니다.
그중에서도 문열고 들어서면 너무나도 반갑게! 환하게! 인사해주시는 도서관 사서선생님이 가장 좋습니다.
보고만 있어도 절로 행복해지는 웃음으로 한사람 한사람 맞이해 주시더라고요...
정말 근래 보기드문 선생님이었습니다.!! 일의 일환일 뿐이고 매뉴얼대로 하신것이라 해도 이런 사서선생님은 사실 처음 봅니다.
어린이 그림책 특화 전문 도서관이지만 성인들도 함께 볼 수 있는 책들도 많은데요... 책들의 구성이 너무 좋은게 많았던것도 사실 놀라웠어요!!
이런 도서관이 되기까지 사업소장님과 도서관 사서 선생님께서 얼마나 고생하시고 노력하셨을까요?
같은 직장인이다보니 안보이는곳에서 얼마나 많은 노력을 했고.. 노력을 계속 이어나가고 계실까? 하는 생각이 먼저 들더라고요^^
정말 감동이었던것은 사서선생님께서 어린이들이나 부모님이 함께 오실때 서로가 다들 환하게 인사하고 새로나온 책이나 아이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있다면 추천도 먼저 해주시고.. 아이들이랑 이런저런 이야기도 나누시고.. 저렇게 다들 친하고 정답게 이야기를 나눌수 있다는것은 교류와 교감이 얼마나 되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만큼 추산동에서 꼭 필요한 도서관이지 문화공간인것 같습니다.
한마디로 연령과 니즈에 맞게 대해 주셨습니다. 제가 집이 가까우면 정말 더 자주 오고 싶은 도서관입니다.
그리고 도서관안에 공연, 전시, 미술스케치, 어떤 커리큘럼도 다양하게 운영하고 계셔서 사서선생님이 얼마나 최선을 다해 운영하고 계신지 엿보입니다.
창원시내 모든 도서관 사서선생님. 관장님. 사업소장님, 시청, 구청 담당자께서 운영을 위해 얼마나 많은 고민을하고 운영을 하실지 대충 짐작이 되지만..
그 속에서 특히... 이런분들처럼 도서관운영에 최선을 다해 주고 계신분들에게 칭찬과 격려, 응원, 운영이 잘될수 있게 지원을 잘 부탁드려요~
이런분들이 계셔야 좋은 시민문화공간이 유지가 되고 생겨나고 좋아진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선생님이 있을수 있는것은 관장님이나 사업소장님의 지지와 지원도 크다고 생각합니다.
한마디로 신추산 작은도서관을 운영하고 계신 선생님들 다 응원하고 칭찬드립니다. 항상 즐거운 마음으로 도서관 방문하겠습니다.
이런분이 있어서 각박하고 힘든 요즘.. 인간애를 느끼게 되는 계기였고.. 저도 살면서 이렇게 남을 잘 배려하며 돕고 살아야지 마음먹었습니다. 어린이들과 그 부모님.. 또는 노인분들, 일반인들 모두가 잘 활용하고 즐기는 그런 공간이 되었습니다.
도서관을 들어서는 어린이나 부모님의 환한 얼굴이 잊혀지지가 않네요!! 오래오래 잘 운영되게 해주세요!! 부탁드립니다 ^^
진심을 담아 적는 글이다보니 두서는 없고 긴긴 글이지만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신추산 작은도서관 화이팅입니다. ^____^
도서관 사서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
도서관 안가보신분들이 계시면 꼭꼭 한번 가보시면 좋겠어용!! 너무 유니크하고 좋은 문화공간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