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례소식

210423) '전국특례시시장협의회' 창원서 출범… 창원·고양·수원·용인 등 4곳

등록일 :
2021-12-27 11:14:13
작성자 :
특례시출범준비단(055-225-2774)
조회수 :
47

전국특례시시장협의회 출범식

전국특례시시장협의회 출범식

경남 창원시는 23일 오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창원, 고양, 수원, 용인 등 4개 특례시 시장과 정부 관계자, 국회의원, 시·도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특례시시장협의회 출범식을 개최했다.
출범식에는 허성무 창원시장, 이재준 고양시장, 염태영 수원시장, 백군기 용인시장을 비롯해 김경수 경남도지사, 최상한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 부위원장, 서영교 국회 행정안전위원장, 우원식 의원, 김민기 의원, 서삼석 의원, 김영배 의원, 홍정민 의원, 도·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출범식은 4개 특례시 홍보 영상 상영과 창원시립무용단의 '춤, 짓다'는 창작 공연을 시작으로, 경과 보고와 허성무 전국특례시시장협의회 대표회장의 환영사, 특례시민들의 염원 다짐식, 멀티미디어 퍼포먼스, 4개 특례시 특산물 공동 마케팅 업무 협약식으로 진행됐다.
허 시장은 환영사에서 "2018년 9월 특례시 추진 공동 대응 기구를 구성하고, 2년 7개월이 지난 오늘 다시 한번 창원에서 전국특례시시장협의회 출범식 행사를 개최하게 돼 만감이 교차한다"며 "특례시 출범이 결정되기까지 쉽지 않았지만 우리가 반드시 가야 할 길이라고 생각했기에 망설임 없이 내디뎠다"고 말했다
또 "국가 균형 발전과 지방소멸 등 사회 공통의 메시지에 대해서도 주변 도시들과 연대해 목소리를 내겠다"고 말했다.
출범식 퍼포먼스는 그래픽 CG를 통해 특례시민 대표들의 염원들이 키워드로 표현돼 4개 특례시장들이 가상 버튼을 누르고, 정부와 국회의원들에게 전해져 정부와 국회의원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산물 공동마케팅 업무 협약식은 코로나19 시대에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과 상인들을 돕기 위해 지역의 특산물을 서로 교류하고, 판매하는 협약 체결로 진행됐다.
한편, 4개 특례시장은 출범식 행사에 앞서 현대로템 창원공장을 방문해 차세대 교통수단인 수소트램 콘셉트카를 견학하고, 개발 과정과 시험 테스트, 상용화 시기 등에 관해 질문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
공공누리의 제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의전화
자치행정과 ( 055-225-2771 )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