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례소식

210520) 특례시 출범이 자치분권 성공의 지름길

등록일 :
2021-12-27 12:10:33
작성자 :
특례시출범준비단(055-225-2774)
조회수 :
52

자치분권협의회 정기회의

자치분권협의회 정기회의

"특례시 출범이 자치분권 성공의 지름길이 될 수 있는 만큼,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협의회와 정기 회의에서 성과와 과제를 점검해 주시기 바란다."
20일 오전 경남 창원시청 시민홀에서 열린 올해 첫 창원시 지방자치분권협의회 정기회의에서 허성무 시장은 이 같이 강조했다.
허 시장은 "중앙이나 광역에 집중된 권한을 기초지자체로 이양해야 주민들이 자율성과 책임감을 갖고 지방자치를 실현할 수 있다"며 "협의회와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성과와 과제를 점검하며, 시민들이 특례시 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창원시 지방자치분권협의회(위원장 최충경)는 2018년 8월26일 출범해 자치분권 정책토론회, 찾아가는 자치분권 아카데미, 자치분권 활성화 UCC 공모전 등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지방자치분권과 지방행정체제개편에 관한 특별법과 창원시 지방자치분권 촉진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근거해 지방분권에 관한 정책 개발과 실행 계획 수립 등 자치 역량 강화에 대한 자문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최충경 위원장은 "특례시 출범이야 말로 진정한 자치분권의 첫 걸음을 뗀 것"이라며 "실질적인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서는 구체적인 권한과 재정이 뒷받침되어야 하는 만큼, 시민들의 조직된 힘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소통과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공공누리의 제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의전화
자치행정과 ( 055-225-2771 )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