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명 | 신상동 |
---|---|
회사명 | STX엔진(주) |
소재지 | 창원시 성산동 80 |
홈페이지 | http://- |
전화번호 | 280-2032 |
《주요경력》
1989. 2 태백기계공고(정밀기계과) 졸 1992. 3 ~ 2000.2월 한국방송통신대학(법학과) 졸 1988.11 ~ 현재 STX엔진(주) 근무 |
《노사협력 및 표창》: ∙전국(장려상)․지방(은상)기능경기대회(‘88) : 2회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등 사내․외 포상 : 9건 |
《품질개선 및 공정개선》: 60건
○ K9 자주포 엔진 MAIN BEARING CAP의 병행공정 개발을 통한 원가 절감 - K9 자주포 엔진 (MT881) M.B.C의 생산 제품을 신규장비 (208HMC) 로 병행 공정 개발 및 공정개선을 하여 생산성을 20% 향상시킴. ○ K9 자주포 엔진 CRANK CASE STEEL-RING 가공 공정 병행공정 개발을 통한 원가 절감 - K9 자주포 엔진 (MT881) CRANK CASE의 STEEL-RING 가공 공정의 장비 노후화 및 성능 저하로 인해 생산효율이 매우 떨어져, 가공 공정/ TOOL/ 치구 개선을 바탕으로 해당 STEEL-RING 가공공정을 207HMC로 병행 공정 개발하여, 작업능률을 개당 2HR씩 절감하여 년간 26,180천원 이상의 효과를 가져옴. ○ K1A1 전차 엔진 CRANK CASE LINE-BORING 공정 개선으로 원가 절감 - K1A1 전차 엔진 (MB871) CRANK CASE의 LINE BORING 가공 공정상 CARTRIDGE 적용 및 INSERT TIP, 인선부 개선으로 공정통합 및 제품 조도를 안정시켜 품질 및 생산효율을 향상시켜 년간 71,600천원 이상의 원가절감 효과 《기술개발 및 특허》: 14건 ○ K1A1 전차 엔진 CRANK CASE 가공 공정 국산개발 공헌. (LINE BORING) - K1A1 전차 엔진 (MB871) CRANK CASE 국산 개발 시 MTU사의 가공 공정 을 바탕으로 401MC 작업자로, LINE-BORING 공정 PROCESS를 국산화 ○ 고속정 엔진 CRANK CASE 가공 공정 국산개발 공헌. (LINE BORING) - 해상용 고속정 엔진 (V538) CRANK CASE 국산 개발 시 MTU사의 가공 공정 을 바탕으로 401MC 작업자로, LINE-BORING 공정 PROCESS를 국산화. 이에 따라 V538엔진 핵심 부품 국산화 작업을 통한 생산을 가능하게 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