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뉴스

창원특례시,‘기술창업정책 자문위원회’개최

등록일 :
2022-09-22 09:44:00
작성자 :
신성장산업과(055-225-2715)
조회수 :
44

기술정책 자문위원회 단체사진

기술정책 자문위원회 단체사진

○9월 2일 창업지원센터에서 개최, 창업분야 전문가 15명 참석
○창원특례시 기술창업지원 사업 및 신규 아이디어 발굴 논의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창원시 창업생태계 전주기 지원체계 구축에 내실을 기하고자 ‘기술창업정책 자문위원회(위원장 김병창)’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기술창업정책 자문위원회는 창업지원기관 및 단체 관계자, 전문투자컨설팅 기관, 변리사, 대학교수 등 창업분야 전문가 15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회의에는 올해 상반기 창원특례시 창업지원사업 추진성과와 하반기 창업지원 사업계획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고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운영과 창업수당 지원사업에 대한 향후 개선방안 등에 대한 논의도 진행되었다.

 그 외에도 창원특례시가 현재 추진하고 있는 창업지원 사업에 대한 피드백과 향후 기술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신규·보완해야 할 사업에 대한 의견수렴의 시간도 가졌다.

 김병창 위원장은 “4차산업혁명의 변화 속에서 미래산업의 관심도가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아이디어와 혁신기술로 미래를 선도할 스타 벤처기업 지원과 육성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며 “이번 기술창업정책 자문위원회에서 논의된 고견이 창원특례시 창업생태계 기반을 마련하고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류효종 스마트혁신산업국장은 “앞서 8월 22일에 개최된 기술창업포럼에서 도출된 창원특례시 창업생태계 현황 및 활성화 방향에 대한 의견과 이번 자문위원회를 통해 개진된 의견들을 수렴하여 기술창업의 지원정책과 추진사업들이 개선·발전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붙임  기술정책 자문위원회 사진 1부.
공공누리의 제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의전화
민원콜센터 ( 1899-1111 )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