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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원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정책을 마련합니다.

소통광장

시민의 소리 이용 안내

「시민의 소리」는 평소 시정에 관한 개선 또는 생활 불편사항 등 시민의 다양한 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한 인터넷 소통창구입니다.
※ 따라서 정식민원에 대한 접수는 홈페이지 > 시민참여 > 시민제안 > “국민신문고”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시민의 소리」에 대한 처리절차 및 유의사항을 다음과 같습니다.

  • 처리절차 : 접수 → 처리부서 지정 → 담당자 지정 → 답변처리
  • 처리기간 : 7일 (공휴일·토요일 제외, 법령해석·시책·제도개선사항은 14일)
  • 유의사항
    • 1. 상업적 광고, 불건전한 내용, 특정인, 특정기관, 단체, 부서를 비방하거나 명예훼손 등의 우려가 있는 내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게시물,정치적 목적이나 성향이 있는 게시물 등은 창원시 인터넷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근거하여 관리자에 의거 삭제 또는 비공개 전환될 수 있습니다.
    • 2. 동일사항에 대하여 다수로 게시된 민원은 다량민원 게시판을 별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정확한 민원해결을 위해 등록한 전화번호로 별도 연락을 드릴 수 있습니다.
    • 3. 본인 인증을 통해 게시글 작성, 수정, 삭제가 가능하며 처리중이거나 답변 등록 후에는 수정이 불가합니다.
      아울러 게시내용으로 인한 법적 문제 발생시 민 · 형사상 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 4. 공익침해행위·부패행위 신고는 ‘청렴포털’(https://www.clean.go.kr/main/main.do)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청렴포털로 신고된 내용은 관련법령에 따라 지도·감독권을 가진 관할청으로 이송 조치하며, 부패방지권익위법 및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신고자는 보호를 받을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 기타 문의사항은 창원시 시민소통담당관 055-225-2981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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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의 목소리 목록을 번호, 제목, 작성자, 담당부서, 처리상태, 등록일, 조회수 항목 순서대로 안내하는 표입니다. 제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글에 대한 상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번호 제목 작성자 담당부서 처리상태 등록일 조회수
공지 『시민의 소리 』게시글 「대중교통신고 」이첩 알림 시민소통담당관 - 2019-12-24 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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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6774 [비공개] 해당 게시물은 비공개 글입니다. 비공개 지정 전 접수 2020-0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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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6773 [비공개] 해당 게시물은 비공개 글입니다. 비공개 지정 전 접수 2020-0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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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6770 [공개] 수소가스본진 창원 얼마나 좋겠습니까 이** 지정 전 접수 2020-0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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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6767 [공개] 횡단보도 개설해주세요 주** 지정 전 접수 2020-0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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