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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복지과>
· 입소 적응 지원 서비스: 입소상담, 시설생활안내, 초기상담, 사정 및 서비스 계획
· 일상 생활 지원 서비스: 식사, 목욕, 이미용, 배뇨배변관리, 구강청결, 피복침구류 관리, 개인위생관리
· 사회서비스: 신체활동, 산책, 미술활동, 외식나들이, 종교활동, 은행업무대행, 지역행사참여, 개인상담,
개인별 서비스 계획 및 평가, 보호자 간담회
· 의료 지원 서비스: 간호처치 서비스 지원, 병원입원환자방문
· 연간특별사업: 특화프로그램, 생신잔치, 명절행사, 봄가을나들이, 어버이날, 노인의날, 성탄&송년행사
· 교육 및 관리: 어르신 생활교육, 직원 교육, 직원간담회, 운영위원회
· 자원봉사자 및 후원자 관리: 자원봉사자 교육 및 관리, 자원봉사자와 후원자 모집, 소식지 제작&발송
· 평가수행: 프로그램 실적보고 등
<간호과>
· 건강관리사업: 활력징후 측정과 체중관리를 통하여 건강상태를 유지한다.
· 교육관리사업: 급여제공지침 교육을 통하여 직원의 직무능력을 향상시킨다.
· 감염관리사업: 비품을 소독하고 건강검진 및 예방접종을 통해 감염을 예방한다.
· 응급관리사업: 응급상황 교육을 실시하여 2차 사고를 예방하고 신속히 병원으로 이송한다.
· 간호평가사업: 분기마다 업무 평가를 하여 직무 능력을 향상 시킨다.
· 비품관리사업: 비품과 재물의 상태를 파악하고 예산 내에서 효율적으로 운영한다.
<물리치료과>
· 기능회복사업: 통증의 완화 및 신체의 활성화를 통해 무기력함으로부터 탈피하여 일상생활동작
수행능력을 유지하도록 하여 욕구를 만족시키며 삶의 질을 유지할 수 있다.
· 기능평가사업: 물리치료를 통해 변화하는 어르신의 재활정도를 포괄적으로 평가하여 운동기능의
정도를 측정한다. 개인별 기능상태를 평가해 목표를 설정하고 치료계획을 수립하여 신체기능의
악화를 예방하고 잔존기능을 유지한다.
· 교육사업: 급여제공지침교육 및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전문가로서의 자질을 함양하고 지식을 습득
하여 입소자에게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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